사회·환경 우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정성가득 행복듬뿍 사랑의 밑반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6 11:26본문
우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정성가득 행복듬뿍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으로 홀로 어르신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8가구에 직접 만든 국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 사랑의 밑반찬(사진=우보면)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6명의 위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모여 정성스럽게 밑반찬을 만들었다. 이날 준비한 밑반찬은 소고기국, 제육볶음, 잡채, 감자볶음, 버섯볶음 등으로 건강과 영양을 고려해 제철 식재료를 활용했다.
위원들은 완성된 밑반찬을 각 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추위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이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정서적인 지지를 제공하는 등 따뜻한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했다.
강홍대 민간위원장은 “저희의 작성 정성이 어르신들의 식탁에 든든한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함께 웃고 이야기 나누는 과정에서 저희도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정희 우보면장은 “정성껏 만든 반찬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부계면, 새 식구와 함께하는 하반기 전입자 간담회 개최 25.11.26
- 다음글삼국유사면,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격려 25.11.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