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삼국유사면,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격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6 11:24본문
군위군 삼국유사면(면장 김은섭)은 26일 2025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종료를 앞두고 지난 3개월간 지역 환경정비에 힘쓴 참여자 4명을 격려했다.
▲ 삼국유사면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격려(사진=삼국유사면)
9월부터 시작된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은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참여자들은 도로변 제초작업, 불법 쓰레기 수거, 공공시설물 관리 등 행정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사각지대 해소에 주력해 왔다.
특히 이번 하반기 참여자들은 지난 8일 ‘삼국유사 걷기대회’와 15일 ‘대구시 그란페스타’ 등 11월에 집중된 지역 주요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관련 구간의 환경정비를 담당했다.
이들은 걷기대회 코스 주변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그란페스타 자전거 주행 구간의 노면 상태를 정비하는 등 방문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정비에 힘썼다. 덕분에 연이은 대규모 행사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가로환경이 유지되어 방문객들에게 ‘청정 삼국유사면’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김은섭 삼국유사면장은 “가을철 각종 행사와 농번기로 분주한 시기임에도 묵묵히 맡은 구역에서 최선을 다해준 참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에는 활력을, 참여자들에게는 근로 의욕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우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정성가득 행복듬뿍 사랑의 밑반찬” 25.11.26
- 다음글군위군 ‘우리동네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 캠페인 추진 25.11.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