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 군위군궁도스포츠클럽, 첫 궁도 강습 개시 및 편사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07 20:59본문
군위군궁도스포츠클럽(회장 박용민)이 전통 무예인 궁도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8월 6일(수) 군위양궁장에서 신사강습을 시작하고, 편사대회도 성황리에 마쳤다.
▲ 첫 궁도 강습 개시 및 편사대회(사진=군위군)
이번 신사강습은 궁도를 처음 접하는 신입 회원, 이른바 ‘신사(新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초 이론 교육을 비롯해, 활 당기기, 쏘는 자세와 호흡, 보조기구 종류 등 전반적인 궁도 기초를 다루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전통 궁도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며 큰 흥미를 보였다.
▲ 첫 궁도 강습 개시 및 편사대회(사진=군위군)
신사교육은 40년 궁력의 박영식 사범님(삼국유사면)이 맡았고, 3명의 신사들에게 체계적이고 정성 어린 지도를 이어갈 예정이며, 2개월간 강습을 통해 궁도의 정신과 기술을 배우게 된다.
▲ 첫 궁도 강습 개시 및 편사대회(사진=군위군)
특히 이날은 군위생활문화센터 시조창 강사로 활동 중인 김인숙 여무사께서 활 시연을 하였는데 지병이 있음에도 침착하고 품격 있는 궁도 실력을 선보여 ‘멋짐’을 넘어 ‘아름답다’라는 찬사를 받았다.
박용민 회장은 “군위군궁도스포츠클럽은 궁도의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발전시켜 군민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다문화 아동을 위한 ‘2025 해비치온마음학교 여름방학교실’ 성료 25.08.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