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다문화 아동을 위한 ‘2025 해비치온마음학교 여름방학교실’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07 20:56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지난 7월 28일(월)부터 8월 7일(금)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2025 해비치온마음학교 여름방학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동안 돌봄이 필요한 다문화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센터 교육장에서 운영됐다.
▲ 2025 해비치온마음학교 여름방학교실(사진=군위군가족센터)
맞벌이 또는 농번기로 인해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기획된 이번 방학교실은 안전한 보호 환경 제공과 더불어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목적으로 보드게임, 정리수납, 요리활동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보드게임 활동은 또래 간 협력과 소통 능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고, 정리수납 교육을 통해 아동들은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요리활동에서는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협업의 기쁨과 성취감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 2025 해비치온마음학교 여름방학교실(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상태 군위군가족센터장은 “이번 여름방학교실은 단순한 돌봄을 넘어 아동들이 건강하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들이 문화적으로 소외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아동들 또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 아동은 “요리를 하면서 친구들이랑 친해졌고, 게임도 재미있었다”며 즐거웠던 소감을 전했다.
군위군가족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역 내 돌봄 공백 해소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궁도스포츠클럽, 첫 궁도 강습 개시 및 편사대회 개최 25.08.07
- 다음글군위군 이장연합회, 군정 시책 공유 및 공감의 장 마련 25.08.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