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난방 취약 홀몸어르신 가구에 보일러실 설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7 11:34본문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창원, 민간위원장 박영선)는 지난 25일 난방시설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홀몸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를 지원하고 보일러실을 새롭게 설치했다.
▲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일러실 설치(사진=군위읍)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과 병행해 추진된 것으로,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어르신 가구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찾아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거개선서비스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읍면동 협약모금사업 착한대구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었으며, 이번 지원 가구를 끝으로 올해 사업이 마무리되었다.
박영선 위원장은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라 다소 어려움도 있었지만,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일러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올해 겨울이 유난히 춥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보일러를 설치해 줘 마음이 참 든든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창원 군위읍장은 “현장의 어려움을 살피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위읍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군위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라이온스 클럽, 군위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에 김장 김치 후원 25.11.27
- 다음글2025년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원 교육 실시 25.11.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