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2025년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AI․디지털 시대 알맞은 자녀 양육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1 13:26본문
2025년 11월 14일 금요일, 군위군가족센터 제2교육실에서는 군위군 내 학령기‧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시대 똑똑한 부모되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 학령기․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 대상 교육 운영(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번 교육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AI‧디지털 환경에서의 자녀 양육 방법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부모들이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녀와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소통‧지도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AI와 디지털 환경이 너무 빠르게 변해 따라가기 어려웠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와 대화를 어떻게 이끌어가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그동안 스마트폰 사용 문제로 자녀와 갈등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감정적으로 대응하기보다 규칙을 함께 정하는 방식으로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 학령기․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 대상 교육 운영(사진=군위군가족센터)
참여자들은 공통적으로“부모가 먼저 디지털 환경을 이해해야 아이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느꼈다”며 “이러한 교육이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위군가족센터장(이상태)은“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녀의 미디어 사용에 대해 보다 건강하게 지도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맞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하여, 가정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위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부모들의 실제적 요구를 반영한 핵심 부모교육 프로그램과 가족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가족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25.11.21
- 다음글군위군노인복지관, 예술누림 사물놀이·연극 합동 결과공유회 성료 25.11.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