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효령면새마을회, 민생회복 소비쿠폰 업무 지원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22 11:53본문
효령면 새마을회는 최근 효령면사무소에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사업 현장을 찾아, 어르신과 취약계층 주민들의 신청을 돕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 민생회복 소비쿠폰 업무 지원(사진=군위군)
이번 지원은 정보 접근이 어려운 고령층 주민들이 소비쿠폰 신청 절차를 보다 쉽게 마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새마을회원들은 접수창구 안내부터 서류 작성 보조, 순번 정리 등 세심한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회원들은 면사무소를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비쿠폰 신청·발급 안내, 대기 질서 관리, 민원 응대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했다.
이성우 효령면새마을협의회장은“복잡한 절차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어르신들께 작은 힘이 되고 싶었다”며 “이번 활동이 주민과 상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작은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서 주민의 불편을 덜어드리는 실질적인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박경원 효령면장은 “지역경제 회복과 생활 편의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에 새마을회가 든든한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런 따뜻한 동행이야말로 진정한 민생회복의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효령면새마을회는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과 함께 활력 있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삼산1리 어르신 대상 미용 봉사 실시 25.10.22
- 다음글효령면 새마을회, 교통약자 보호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25.10.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