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보건소, 안과 진료 시작으로 군민들 큰 호응 진료 첫날부터 눈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18 17:01본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이 대구누네안과병원과 협력해 9월 18일부터 군위군보건소에서 안과 전문 진료를 시작했다. 이번 진료는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눈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안과 진료 시작으로 군민들 큰 호응 진료 첫날부터 눈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사진=군위군)
첫 진료일인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평소 눈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던 주민들이 방문해 진료를 받았다. 보건소는 안과가 없는 지역 현실을 반영해 대구누네안과병원과 협약하여 안과전문의가 매주 목요일마다 주1회 진료하는 체계를 마련했다. 그동안 타 지역으로 이동해야 했던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되면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진료에서는 결막염, 안구건조증, 각막 질환, 백내장, 녹내장 등 다양한 안질환 상담과 검사가 이뤄졌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 안과 진료 시작으로 군민들 큰 호응 진료 첫날부터 눈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사진=군위군)
진료를 받은 한 주민은 “차를 타고 멀리 나가지 않아도 전문적인 안과 진료를 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며 “앞으로도 안과 진료가 꾸준히 운영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열 군수는“첫날부터 많은 군민들이 보건소 안과진료실을 찾아주셔서 이번 안과 진료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노인성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여 군민의 소중한 눈을 지키고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추석 앞두고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25.09.18
- 다음글군위 삼국유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특화사업 추진 25.09.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