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 삼국유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특화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18 11:59본문
대구 군위군 삼국유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은섭, 민간위원장 김수자)는 ‘2025년 기획사업 읍면동 협약모금사업 추진 계획’에 따라 하반기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 군위 삼국유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특화사업 추진(사진=군위군)
우선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외롭게 보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명절 장보기 상품권 나눔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3분기 회의에서 선정된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이웃들의 사랑을 전달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장보기에 도움이 되는 상품권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정성을 담은 명절 축하 카드도 함께 담아 대상자들 곁에 항상 이웃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공동위원장인 김수자 민간위원장은 “특히나 이번 추석은 연휴가 길어 취약계층에서 더 외로움을 느끼시게 될까 걱정이 된다며, 우리가 전달하는 작은 정성이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 한가위의 밝은 달과 같은 따뜻한 기운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또한, 공공위원장인 김은섭 삼국유사면장은 “추석이 지나면 날씨도 점점 차가워지고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은 더 힘든 시기가 될 것”이라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면과 협의체가 항상 이웃들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국유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반기에 주거환경개선사업, 동절기 난방유 지원사업,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보건소, 안과 진료 시작으로 군민들 큰 호응 진료 첫날부터 눈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25.09.18
- 다음글군위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맞아 자연 속 심신치유 프로그램 운영 25.09.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