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재부 삼국유사면 향우회,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펼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4-05 22:42본문
재부 삼국유사면 향우회(회장 오근석)가 5일,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의미 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삼국유사면의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작년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향우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의 주요 작업은 오랜 시간 사용된 마루를 개선하는 일이었다. 마루는 특히 노인들에게 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는 부분으로, 향우회원들은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하여 대상자가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마루의 보수 작업 외에도 주거 공간 전반에 걸쳐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손보고, 필요한 자재를 교체하며 주거환경을 새롭게 변화시켰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향우회원들은 “작은 손길이지만, 이렇게 고향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며, 고향에 대한 애정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었다.
특히, 향우회원들은 각자 바쁜 일정을 뒤로 하고, 고향에 대한 사랑과 이웃에 대한 배려로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그들이 만든 변화는 단순히 물리적인 환경 개선에 그치지 않고, 대상자들에게는 마음의 온기도 함께 전달되었다.
이날 김진열 군위군수와 김은섭 고로면장도 현장을 찾아 “향우회원들의 따뜻한 손길과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지역사회가 더욱 화합하고, 서로를 위한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고로중16·33동기회 우정, 송도에서 빛나다 25.04.07
- 다음글대한노인회 군위군 의흥면분회, 지역 문화 탐방 실시 25.04.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