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작은 정성 큰 울림… 용대리 주민들, 교육발전기금 기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2-24 16:33본문
작은 정성, 군위 인재 양성에 보탬 되길
군위읍 용대리 주민일동(이장 박영석)은 지난 11월 성황리에 개최된 「용대리 용꽃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평소 군위군의 지역 교육행정에 깊이 공감하며 교육발전기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 군위읍 용대리 주민일동 교육발전기금기탁(사진=군위군)
이번 기탁은 지역 축제를 계기로 더욱 단단해진 공동체의 연대와 나눔의 정신을 교육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뜻이 모여 이루어진 것으로, 용대리 주민들은 군위의 미래를 위한 작은 실천에 마음을 모았다.
박영석 용대리 이장은 “용꽃 축제를 통해 마을 주민들이 하나로 뭉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군수님의 지역 교육에 대한 진정성과 꾸준한 노력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며,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군위의 아이들과 청소년, 그리고 지역 인재를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주민들의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인 김진열 군수는 “용대리 주민 여러분의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교육발전기금은 군위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과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투명하고 책임 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만드는 교육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며, 지역사회와 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군위형 교육 모델을 차분히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윤진기 화본마을 영농조합법인 대표, 대구시 ‘2025년도 자랑스러운 시민상’ 본상 수상 25.12.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