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위군노인복지관, 예술누림 사물놀이·연극 합동 결과공유회 성료 > 뉴스

최종편집 : 2025-11-20 16:48

뉴스

사회·환경 군위군노인복지관, 예술누림 사물놀이·연극 합동 결과공유회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0 16:21
프린트

본문

어르신 예술활동의 성장과 감동을 한자리에
전통과 창작의 만남… 깊은 울림 전한 합동 발표회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지난 11월 19일(수) 본관 마루교실에서 ‘2025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누림(운영시설형)’ 사물놀이·연극반 합동 결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참여 회원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 위에서 직접 선보이며 배움의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


군위군노인복지관, 예술누림 사물놀이·연극 합동 결과공유회 성료▲ 군위군노인복지관, 예술누림 사물놀이·연극 합동 결과공유회 성료(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첫 무대는 사물놀이반의 역동적인 ‘영남사물놀이’ 공연으로 힘차게 시작됐다. 회원들은 전통 장단을 안정감 있게 풀어내며 힘 있는 가락과 생동감 넘치는 율동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연극반 ‘희희락락’ 팀은 창작극 〈내 생애 마지막 일주일〉을 선보이며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죽음을 앞둔 한 인물의 마지막 시간을 통해 삶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기게 하는 작품으로, 회원들의 진정성 있는 표현력과 탄탄한 팀워크가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올해 예술누림 프로그램은 사물놀이·우쿨렐레·연극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 가운데 연극반은 오는 11월 22일(토) 지역 문화행사 ‘예술인군위’ 무대 참여를 앞두고 있어 지역사회와의 문화예술 교류 확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군위군노인복지관, 예술누림 사물놀이·연극 합동 결과공유회 성료▲ 군위군노인복지관, 예술누림 사물놀이·연극 합동 결과공유회 성료(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박용민 관장은 “회원들이 예술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성장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군위군 어르신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극반 ‘희희락락’ 회장 김영숙 회원은 “연습 과정이 쉽진 않았지만 서로 많이 의지하며 준비했다. 오늘 무대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물놀이반의 회장 홍유석 회원 또한 “악기 하나도 처음이었지만 함께 맞춰가는 과정이 즐거웠고, 이렇게 무대에 서보니 더 큰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군위군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회원들이 생활 속에서 예술을 경험하고, 창작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문화예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군위읍, 17:53 현재
구름많음
구름많음
11℃
최고 15℃
최저 -2℃
미세먼지 보통
초미세먼지 보통
  • 군위농협 바로가기
  • 군위문화원 바로가기
  • 군위해피케어 주간보호센터
  •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1층 식육점 053)327-3234 2층 식  당  053)327-3233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군위 축산물! 군위축협 바로가기
고속 디지털 복합기 임대 5만원부터~ OK정보 010-3600-8188 / 054-383-008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