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대구 군위군-전북 순창군, 제27회 재향군인회 영호남 교류행사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0 16:05본문
대구 군위군 재향군인회(회장 박수권)와 전북 순창군 재향군인회(회장 이우창)가 지난 20일 군위군 향군회관에서 제27회 재향군인회 영호남 교류행사를 가졌다.
▲ 재향군인회 영호남교류(사진=군위군)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위군수를 비롯한 군위군·순창군 재향군인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환영식을 개최하고 오찬 후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재향군인회 영호남 교류행사’는 영남지역과 호남지역에 위치한 재향군인회 지회 간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 간 화합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8년부터 전라북도 순창군과 결연하여 매년 지역을 오가며 지역의 특산품과 관광지를 소개하며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 재향군인회 영호남교류(사진=군위군)
박수권 군위군 재향군인회장은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귀한 발걸음을 해주신 순창군 향군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군위군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올해초 향군회관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지회사무실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한때 지방소멸의 위기에 놓였던 군위군은 이제 한강 이남 최대의 군사도시, 국방의 새로운 중심지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며 “이 모든 것이 군민 모두가 하나되어 이뤄낸 값진 성과이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향군인 여러분의 애국심과 헌신이 그 밑바탕이라 생각한다”말했다. 또한 “오늘의 교류가 영호남 향군의 우정을 더욱 굳건히 하고, 우리 군위군과 순창군이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동반자 관계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로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추위 녹인 온정... 산성면직원 농촌일손돕기 나서 25.11.20
- 다음글대한노인회 부계면분회, 양산서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깨끗한 부계’만들기에 앞장서 25.11.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