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학생 안전 최우선! 현장중심 맞춤형 안전교육으로 사고 예방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25 16:29본문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두열)은 25일(목) 대회의실에서 관내 통학차량 운전원 및 통학차량 안전요원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학교통학차량 관계자 교통안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 학교통학차량 관계자 교통안전 연수(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통학차량 이용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을 조성하고, 운전원과 안전요원의 교통안전 의식 및 사고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주요 내용으로는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법령 및 안전수칙 안내 ▲사고 사례를 통한 예방 교육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등이며, 한국도로교통공단 전문 강사의 강의와 함께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김두열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최일선에 계신 운전원 및 안전요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사고 없는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 연수와 현장 점검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산성면 청춘대학 마지막 수업, 따뜻한 수제비 나눔으로 마무리 25.09.25
- 다음글군위전통시장 나눔 봉사단, 이웃사랑 실천 앞장 25.09.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