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나도 스마트한 농부가 될래요! 고령 농업인 대상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7-04 17:38본문
온열질환 예방 및 전파를 위한 교육 진행, 온열질환예방 물품 배부 등
7월 1일부터 한 달간 농촌진흥청 온열질환 예방 자율점검 이벤트 실시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수진)는 7월 2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지역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령농 디지털 교육과 농업현장 폭염 대비를 위한 온열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 디지털 교육사진(사진=대구시)
찾아가는 고령농 디지털 교육은 디지털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를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디지털배움터와 연계해 전국 23개소에서 추진되고, 지역별로 △나도 유명 유튜버, △스마트폰 활용하기, △인터넷뱅킹, △인공지능을 이용한 여가생활, △스마트한 농업인 되기 등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농작업 휴식시간인 낮시간대를 이용해 농업 현장을 찾아 폭염대비 안전수칙을 전파하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물품을 함께 배부하는 등 온열질환 예방교육도 병행한다.
▲ 온열질환예방 포스터
한편, 농촌진흥청에서는 온열질환예방 및 안전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농업인 온열질환 자율점검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김수진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디지털 이용 교육을 통해 지역 고령 농업인의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농업인들이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지역 상담소 등 현장을 방문하고 온열질환 예방물품을 배부해 농업인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53-803-7640)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경북 새 정부 국정과제 기획추진단’ 도-시군 전략회의 개최 25.06.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