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신년사] 박창석 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2-31 13:42본문
![[신년사] 박창석 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https://www.gunwi.net/data/editor/2512/5b56f0fcb19b058c904ce9ca31630180_1767156140_77.png)
▲ 박창석 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박창석입니다.
희망찬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붉은 말의 힘찬 기운을 받아 군위군이
구상하는 모든 계획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군위군이 대구시로 편입된 지도 벌써 2년 6개월이지났습니다.
그동안 군위 발전을 위한 대구시의 많은 계획들이 발표되었지만, 실제로 눈에 보이는 결과는 여전히 미흡한 것이 현실입니다.
대구시는
TK신공항 건설을 신속히 추진하고
TK신공항 이전의 합의 사항이었던군위군 관통 도로 건설을 반드시 이행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하게 지정된 토지거래허가구역은 계획된 부지 외에 모두 해제하여야 하며,
대구 도심 군부대 통합 이전도 실행력 있게 추진되어야 합니다.
군위군은 대구 면적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군민의 50% 이상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5년 농업 자체 예산은 대구시 전체 예산의 고작 0.3%에 불과했습니다.
따라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농업 예산 확대가 절실합니다.
아울러 군위의 미래 발전을 위해 군위역을 포함한 대구순환선 계획을 구체화하고,
AI 시대에 맞는 문화콘텐츠를 개발해야 합니다.
특히 군위가 보유한 삼국유사 콘텐츠와 지역 내 애니메이션 인프라를 활용해 ‘삼국유사 세계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개최하는 것은 군위의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전략이 될 것입니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 그리고 어려운 정치적 여건 속에서 군위군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어려움이 적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 군위군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계획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합니다. 더 이상 대구시에만 기대할 것이 아니라 대구시에서 군위군의 역할을 만들어 내야 할 때입니다.
올해에는 군민의 뜻과 염원이 담긴 군위의 새로운 미래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에도 여러분 모두 만사형통하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1월
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박창석 드림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신년사] 최규종 군위군의회 의장 25.12.31
- 다음글[신년사] 김두열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 25.12.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