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군위군 드림스타트 「아이 눈에 꿈을 담다」 안경 지원 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2-18 12:37본문
성장기 아동 시력 보호로 학습 집중력 향상
군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 시력 저하로 학습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 눈에 꿈을 담다」안경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 군위군 드림스타트'아이 눈에 꿈을 담다'(사진=군위군)
이번 사업은 스마트 기기 사용 증가와 학습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아동들의 시력 저하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성장기 아동의 시력 보호와 학습 집중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종합 시력검사를 통해 개인별 시력 상태에 맞는 안경을 지원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시력 문제는 학습 이해도와 학교 생활 적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드림스타트는 조기 개입을 통해 아동들이 또래와 동등한 교육 환경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경숙 주민복지실장은 “이번 안경 지원 사업이 단순한 물품 제공을 넘어 아이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자신감 회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축협, 선진 축산 환경 조성 위한 보수교육 진행 25.12.18
- 다음글무지개문구&군위보안시스템 임성호 대표, 교육발전기금 삼백만원 기탁 25.12.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