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새마을부녀회,‘사랑의 김장 봉사’로 이웃 사랑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7 15:47본문
군위군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금조)는 27일,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장 봉사(사진=군위군청)
이번 봉사활동은 고물가와 추위로 인해 겨울 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 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 지도자 및 부녀회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회원들은 맛있는 김치를 전하기 위해 행사 이틀 전부터 배추를 직접 다듬고 절이는 등 사전 작업을 마다하지 않았으며, 당일에는 이른 아침부터 모여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양념 버무리기와 포장 작업까지 정성을 쏟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장 봉사(사진=군위군청)
특히 이번 김장 나눔은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여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으며, 이날 정성껏 마련된 김치는 관내 불우이웃 가구에 소중히 전달될 예정이다.
이금조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봉사에 발 벗고 나서준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이 김치가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새마을회는 매년 김장 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환경 정화 활동,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숲가꾸기 사업으로 산불예방 및 땔감나눔 추진 25.11.27
- 다음글구미~군위 고속도로 건설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최종 통과 25.11.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