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가족센터, 2차 지역유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22 16:48본문
지역 내 복지 네트워크 활성화 도모
군위군가족센터는 10월 22일(수), ‘2025년 제2차 지역유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는 군위군청 희망복지지원팀, 군위군자원봉사센터, 군위군자활센터, 군위군정신건강복지센터, 7개 읍·면 행정복지센터가 참석하여 1인가구와 조손 가구 대상 프로그램 추친 결과를 공유하며, 기관 간 연계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 군위군가족센터, 2차 지역유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사진=군위군가족센터)
지난 1차 지역유관기관협의체 회의를 통해 각 군청·읍·면에서 대상자들을 추천하였고, 가정방문과 상담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가 이루어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세대 간 소통을 주제로 한 조손프로그램 ‘손주와 소통하는 조부모되기’와 1인가구의 자립을 돕는 ‘혼밥부터 청소까지! 혼자서도 잘 사는 법’등이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자립과 심리적 안정에 긍적적인 효과를 보였다.
▲ 군위군가족센터, 2차 지역유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사진=군위군가족센터)
군위군가족센터 이상태 센터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대상자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지원으로 통합사례관리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군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군위군장애인단체 친선경기 개최 25.10.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