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2025년 하반기 통학차량 관계기관 합동점검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15 19:50본문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두열)은 10월 15일(수) 군위 관내 통학차량의 안전 확보를 위해 군청, 군위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통학차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2025년 하반기 통학차량 관계기관 합동점검(사진=군위교육지원청)
합동점검반은 ▲어린이 하차 확인 장치 작동 여부 ▲좌석 안전벨트 설치 및 작동 상태 ▲운영자·운전자·안전요원의 안전교육 여부 ▲통학버스 안전운행기록 제출 유무 ▲차량 외부 ‘어린이보호’ 표기 및 불법 개조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 2025년 하반기 통학차량 관계기관 합동점검(사진=군위교육지원청)
또한, 운전자들에게 어린이 안전 수칙 교육과 함께, 학생 하차 후 차량 내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어린이 하차 확인 장치의 사용법과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 요령에 대한 안내도 병행하여 실시되었다.
▲ 2025년 하반기 통학차량 관계기관 합동점검(사진=군위교육지원청)
김두열 교육장은 “학생들의 통학 안전은 교육의 시작이자 기본”이라며,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합동 점검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매 학기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점검과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단디알기 캠페인’ 개최 25.10.15
- 다음글이병회 정3리 노인회장, 교육발전기금 오백만원 기탁 25.10.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