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의흥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이동상담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30 18:06본문
현장에서 복지 상담·혈압 측정까지…주민 밀착형 서비스 호응
군위군 의흥면은 지난 30일 의흥 오일장 장날을 맞아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이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보건복지 이동 상담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의흥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이동상담실 운영(사진=의흥면)
이날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상담, 맞춤형 복지 서비스 안내, 긴급복지 및 돌봄 지원 제도 소개 등 생활과 밀접한 복지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평소 복지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고령 주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1:1 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현장을 찾은 주민들이 건강 상태를 간단히 점검할 수 있도록 혈압 측정 서비스를 함께 운영해, 복지 상담과 더불어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이동 상담실 운영은 군위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자원봉사 홍보·체험 부스와 공연이 함께 마련돼 오일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복지 상담과 건강 서비스 참여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냈다.
유상호 의흥면장은 “주민들이 장을 보러 오신 김에 복지 상담과 혈압 측정 등 건강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 많은 주민이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흥면은 앞으로도 오일장 등 주민 밀착 현장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복지 홍보를 지속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자원봉사센터, ‘2025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 성황리에 마무리 25.09.30
- 다음글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봉사단, 효령면 어르신들께 ‘사랑의 짜장면 나눔’ 25.09.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