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화본1리, 마을대청소로 축제 손님맞이 준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23 11:52본문
군위군 산성면 화본1리에서 지난 9월 23일,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화본축제 ‘낭만플랫폼’을 앞두고 마을 환경을 정비하고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화본1리 마을대청소(사진=군위군)
이날 행사에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을 안길, 공용시설, 주요 관광지 주변을 청소하고 생활쓰레기 및 잡초를 정리하는 등 축제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황보영 화본1리 이장은 “모두가 힘을 합쳐 마을을 깨끗하게 단장하니 곧 있을 축제가 더 기대된다”며 “찾아오는 손님들이 기분 좋게 머물다 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마을만들기 사업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을 환경을 개선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다가오는 ‘낭만플랫폼’축제도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본축제 ‘낭만플랫폼’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화본1리 일원에서 열린다. 첫날에는 어린이 마라톤과 레트로 한마당, 둘째 날에는 마을 연극·버스킹·북토크, 셋째 날에는 퀴즈 골든벨과 환경 플로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효령면 새마을회, 추석 앞두고 마을 곳곳 환경정비 구슬땀 25.09.23
- 다음글군위전통시장, 가을밤 야시장 개장 25.09.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