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내가 그린 그림 내마음의 보약 시즌 4', 군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장군 3리 마을상담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31 00:16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2025년 8월 8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군위군 효령면 장군3리 마을회관에서‘찾아가는 마을 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한달에 3번 방문하여 노년가구의 미술심리정서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 찾아가는 장군 3리 마을상담실(사진=군위군가족센터)
참여자들은 1인당 2점의 미술작품을 완성하고, 함께 협동화를 제작하며 서로에게 지지와 위로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8월 프로그램은 장군3리 이장과 효령면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로 원활히 진행되었으며,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가장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였다.
장군3리 이장은“장군3리 이장은 “처음에는 작품도 완성하고 전시회도 연다기에 주민들이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막상 마무리할 즈음이 되니 아쉽고 더 오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릴 적에는 형편이 어려워 그림을 좋아해도 색연필이나 물감을 제대로 써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못다 한 꿈을 다시 해본 것 같아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 찾아가는 장군 3리 마을상담실(사진=군위군가족센터)
또한 참여자들은 “학교 다니던 시절이 떠올라 좋았다”, “그림을 그리는 동안 다른 걱정이 사라져 마음이 편안했다”고 입을 모았다.
미술 수업을 지도한 강사 이○정은 “어르신들의 솜씨가 뛰어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마을 분위기가 참 따뜻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태 센터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 위로받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다가오는 9월에는 소보면 복성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마을 상담실 시즌 5’가 9월 8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마음에 숨을 불어 넣다」, 군위군가족센터 1인 고립가구 마음회복 집단상담 25.08.31
- 다음글2025년 군위군가족센터 기초학습 저학년 『톡(Talk) 톡(Talk) 통(通)하는 영어교실』 영어 체험 학습 실시 25.08.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