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노인복지관, 부계면에서 2025년 1차 동거동락 이동복지관사업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4-11 18:38본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4월 10일(목), 부계면 대율2리 경로당에서 “2025년 1차 동거동락(東.去.同.樂. ’동쪽으로 가 함께 즐기다’ : 동부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프로그램) 이동복지관사업”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예치유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어르신 약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서적 안정과 즐거운 여가 시간을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농화담 신수빈 대표(치유농업사/복지원예사)’의 진행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다육정원을 만들고 작품을 완성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어르신들은 자신만의 화분을 꾸미며 활짝 웃는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따뜻하게 물들였다.
행사는 노인권익증진 홍보 캠페인, 카페트 전달식, 다육정원 만들기 체험, 다과 나눔의 순으로 약 90분간 진행되었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이렇게 직접 뭔가 만들어보는 시간이 참 좋았다”, “우리 집에 가져가서 잘 키울게요”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박용민 관장은 “복지관 접근이 어려운 동부권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이고 따뜻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복지관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건강, 문화, 여가, 정서를 아우르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위군노인복지관은 군위군이 주최하고 부계면사무소가 협력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4월~10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동부권 5개 면 지역에서 다양한 이동복지관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문화원, 2025년 제2차 이사회 개최 25.04.11
- 다음글군위군 소보면, 산불피해 성금 잇따라 25.04.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