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우보면 주민자치위원회, 2026년 첫 정기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6-01-16 16:49본문
군위군 우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승현)는 지난 15일 오전 11시 우보면 종합복지회관 1층 회의실에서 2026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 우보면 주민자치위원회, 첫 정기회의 개최(사진=우보면)
이날 회의는 위촉장 전달식에 이어 1년간 위원회를 이끌어갈 임원진 선출, 2026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운영 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우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연임된 기존 위원 12명과 새롭게 위촉된 신규 위원 9명을 포함, 총 2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정기회의를 통한 임원 선출 결과, △위원장 박승현(선곡3리), △부위원장 이정호(이화1리), 김해순(이화1리), △간사 정금영(달산1리)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박승현 위원장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우리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싶다”며, “위원들과 화합하여 우보면을 더욱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회는 마을 환경 개선 사업, 소외계층 지원 프로그램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들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정희 우보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이 우리 마을을 더욱 살기 좋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며,“위원회에서 논의된 소중한 의견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마을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군위군,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추천받는다 26.01.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