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군위군 새해 소통 시작, 8개 읍면 순회 군민 공감대화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6-01-06 14:50본문
대구 군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6일부터 9일까지 소보면을 시작으로 8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과 신년 인사를 나누고 군정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 읍면 순회 군민과의 공감대화(사진=군위군)
이번 읍면 순회는 각 읍면의 주민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군정 성과 및 2026년도 군정 추진방향, 읍면별 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군민이 묻고 군수가 답하는 형식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군민의 생활 속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군정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나누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읍면 순회 군민과의 공감대화(사진=군위군)
이와 함께 주요 부서장들도 자리를 함께해 현장에서 제기되는 민원과 건의사항에 대해 즉시 안내하고, 추가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소관 부서를 통해 신속히 검토하는 등 군민의 의견을 군정 운영에 참고해 나갈 방침이다.
군위군은 군민 중심의 열린 행정 구현을 목표로 군정방향을 군민과 공유하고 주민주도의 군정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매년 ‘읍면 순회 군민 공감 대화’를 실시하며,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군정의 방향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주민들이 들려준 의견 하나하나가 군정의 방향을 세우는 든든한 밑거름이 됐다”며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생활 속 불편을 세심히 살피고, 현장에서 나온 목소리를 끝까지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 순회 일정은 ▲6일 소보면, 군위읍 ▲7일 삼국유사면, 의흥면 ▲8일 산성면, 부계면 ▲9일 우보면, 효령면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26.01.07
- 다음글의흥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병오년 새해, 따뜻한 떡국으로 나누는 사랑 26.01.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