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위군, 대구종합유통단지 전자관 입점...로컬푸드 판로 확대 > 뉴스

최종편집 : 2025-12-23 18:09

뉴스

농업·경제 군위군, 대구종합유통단지 전자관 입점...로컬푸드 판로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2-23 16:21
프린트

본문

성과 이전부터 가능성에 주목한 협력...도농상생 모델 확장

대구광역시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12월 23일 군위군청에서 대구종합유통단지 전자관(이사장 이영호)과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심 유통공간으로 로컬푸드 판로를 확대하는 협력에 나섰다.


군위군, 대구종합유통단지 전자관 입점...로컬푸드 판로 확대 이미지▲ 군위군-대구종합유통단지전자관 상생협력 업무협약(사진=군위군) 


이번 협약은 이미 성과가 입증된 이후의 입점이 아니라,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성공 사례가 본격화되기 이전부터 전자관이 먼저 협력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자관은 로컬푸드의 공공적 가치와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군위군에 입점을 제안했으며, 양 기관은 실무 협의를 거쳐 직매장 조성에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전자관에는 약 30평 규모의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이 새롭게 들어서며, 군위군은 지역 농가가 생산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출하 농가 관리와 품질‧위생 기준을 철저히 적용할 계획이다. 전자관은 매장 공간 제공과 함께 직매장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협약 체결 후 최초 1년 간 매장 사용료를 면제하는 내용이 포함돼, 직매장이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상생 의지를 담았다. 이는 단순한 공간 제공을 넘어, 로컬푸드의 안정적 정착을 함께 책임지겠다는 전자관의 의지가 반영된 조치다.


군위군, 대구종합유통단지 전자관 입점...로컬푸드 판로 확대 이미지▲ 군위군-대구종합유통단지전자관 상생협력 업무협약(사진=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은 향후 지하철 1호선 대구역사 내 시민 유동이 많은 공간에 조성될 예정으로, 리모델링 공사 완료 후 개점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군위군은 지역 농산물을 시민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도농상생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협약은 이미 성과가 확인된 이후가 아니라, 군위 로컬푸드의 가능성과 공공적 가치를 먼저 알아보고 전자관에서 선제적으로 협력을 제안해 주셨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대구를 대표하는 유통공간인 전자관을 통해 군위 농산물이 시민의 일상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된 만큼, 군위군도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시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협약 체결 후 최초 1년간 매장 사용료를 면제해 주신 것은 로컬푸드 직매장이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실질적인 상생 협력의 사례”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위군과 전자관이 도농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군위읍, 08:39 현재
흐림
흐림
2℃
최고 8℃
최저 3℃
미세먼지 좋음
초미세먼지 좋음
  • 군위농협 바로가기
  • 군위문화원 바로가기
  • 군위해피케어 주간보호센터
  •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1층 식육점 053)327-3234 2층 식  당  053)327-3233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군위 축산물! 군위축협 바로가기
고속 디지털 복합기 임대 5만원부터~ OK정보 010-3600-8188 / 054-383-008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