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 수서2리 경로당에서 ‘우리동네 복지상담소’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2-17 18:32본문
군위읍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지난 16일 수서2리 경로당에서 '우리동네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개나리로타리클럽에서 진행한 이미용봉사 활동과 함께 진행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 우리동네 복지상담소(사진=군위군)
개나리로타리클럽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이날 봉사에서 군위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이 대기 시간 동안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제공하고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안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네일아트를 받은 99세 어르신은 “시집올 때 연지곤지 찍고는 이런 것은 처음 해본다”며 “예쁘게 해줘서 고맙다”고 하였고, 또 다른 주민은 “최근에 혈당검사를 하고 싶었는데 때마침 이렇게 와서 검사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창원 군위읍장은 “이번 복지상담소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건강 관리와 복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복지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산성면여성자원봉사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로 취약계층에 따뜻한 겨울 선물 25.12.17
- 다음글시민의 생활권에 한 걸음 더 가까이! 25.12.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