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2025년 평화통일 시민교실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2-17 18:28본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협의회장 전기식, 이하‘군위군협의회’)는 지난 16일에 군위군민회관 2층에서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안보보훈단체 회원 및 노인복지관 회원,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 2025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사진=군위군)
이번 평화통일 시민교실은 이수석 고려대 정치학 박사의 ‘최근 통일환경 변화와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한반도 정세 속에서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시민들이 통일 문제를 더욱 쉽게 친근하게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한반도 정세와 평화통일의 방향 △정부 대북정책 및 북한 체제 전망 △통일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통일방법과 방안 등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과 질의응답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기식 군위군협의회장은 “평화통일은 정부만의 과제가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과제라며, 이번 평화통일 시민교실이 지역사회에 조국의 숙명인 통일에 대해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2025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사진=군위군)
또한 질의응답과 통일 한 줄 생각 짓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의 집중도 높여 평화와 통일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통일 한 줄 생각 우수 수상자 황정선 씨는 “지도보다 마음의 선을 지우는 일이다” 이유는“통일을 국경선이나 정치문제보다 사람들의 생각과 태도를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라고 통일한 줄 생각을 발표하였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92조에 근거한 대통령 직속 통일 자문기구로, 대한민국의 통일정책을 수립 집행하는데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헌법기관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최종 성과공유회’ 성공적 마무리 25.12.17
- 다음글군위문화관광재단-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25.12.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