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가족센터, '해비치 행복나눔한마당' 통해 다문화가족·지역주민 146명과 소통의 장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2 23:24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2025년 11월 22일(토), 군위군민회관 2층 대강당에서 ‘해비치 행복나눔한마당’을 개최하고, 다문화가족을 비롯해 내빈과 지역주민 등 총 146명과 함께 따뜻한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소속감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와 세대가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 해비치 행복나눔한마당(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었으며, 화려한 식전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결혼이주여성들로 구성된 '군위다문화댄스팀'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완성도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환호를 받았다. 이어 상영된 연극 영상은 다문화 여성과 지역 여성들이 함께 제작한 작품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비치예술단의 난타 공연은 역동적인 리듬으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 해비치 행복나눔한마당(사진=군위군가족센터)
공연 후에는 가족운동회와 레크리에이션 시간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팀을 이루어 협동과 유쾌한 경쟁을 경험하며 서로 간의 유대감을 키웠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세대를 아우르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군위군가족센터 이상태 센터장은 “해비치 행복나눔한마당은 단순한 문화체험을 넘어, 다문화가족과 지역사회가 서로를 이해하고 따뜻하게 연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포용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위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제3기 군위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개최 25.1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