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노인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단백질 지원… “건강한 식생활 회복에 큰 도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20 10:02본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우양재단이 주관한‘2025년 저소득 어르신 단백질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지역 내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국내산 무항생제 달걀 30구(총 100판)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 군위군노인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단백질 지원(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이번 사업은 고물가 상황 속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의 식생활 안정을 돕고,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단순한 물품 제공’이 아닌 균형 잡힌 영양섭취의 주체로 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핵심 목표로 두고 진행되었다.
복지관은 달걀 수령 후 11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집중 배부를 진행했다. 독거 어르신의 경우 소비기한 내 섭취가 가능하도록 신속한 배부가 이루어졌으며, 대상자 선정은 복지관뿐 아니라 소보면·삼국유사면 행정복지센터, 군위군가족센터, 군위군지역자활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의 협력으로 이루어져 지역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도 기여했다.
▲ 군위군노인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단백질 지원(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배부 과정에서 많은 어르신들이 “기운이 없어 끼니 준비가 어려웠는데 큰 도움이 된다”, “잊지 않고 찾아와 줘서 고맙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원 물품이 영양 보충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에도 긍정적 효과를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박용민 군위군노인복지관 관장은 “이번 단백질 지원사업이 어르신들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 유지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협력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양재단은 매년 취약계층의 건강 먹거리 지원을 지속 확대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대한노인회군위군지회 삼국유사면분회, 선진지 견학 실시 25.11.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