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위읍, 경로당 환경 개선 종합지원, 어르신 안전·편의 높이다 > 뉴스

최종편집 : 2025-11-18 18:14

뉴스

자치·행정 군위읍, 경로당 환경 개선 종합지원, 어르신 안전·편의 높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18 18:14
프린트

본문

군위읍은 올해 1억 9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20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시설 개보수와 기능 보강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쾌적한 여가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군위읍, 경로당 환경 개선 종합지원, 어르신 안전·편의 높이다 이미지

▲ 군위읍 경로당 환경 개선 종합지원(사진=군위읍) 


■ 현장 점검 기반의 맞춤형 개보수… 주민 의견 적극 반영


군위읍은 사업 시행 전에 각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지붕 누수, 전기 안전시설, 보일러 및 배관 등 노후 설비 등을 점검하고 실제 이용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붕 보수, 전기 수리, 싱크대 교체, 보일러 교체·수리 등 생활 밀착형 정비를 우선적으로 반영했다.특히 장마철과 혹한기에 취약한 시설을 중심으로 시설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어 어르신들이 보다 안심하고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군위읍은 6개소에 붙박이 의자를 설치해 2023년부터 추진해 온 입식환경조성 사업을 마무리 단계로 이끌었으며, 11개소 경로당에는 에어컨·김치냉장고·TV 등 물품지원 사업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에 힘을 실었다.


■ 주민 주도의 감사... 공동체 회복의 따뜻한 장면


한편, 개보수 공사가 완료된 일부 경로당에서는 개선된 환경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작은 잔치를 마련해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훈훈한 장면도 연출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경로당이 새집처럼 바뀌어 마음까지 환해졌다. 덕분에 마을 분위기도 더 밝아졌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러한 자발적 주민 감사 행사는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경로당을 중심으로 공동체 결속과 마을 화합을 높이는 계기로 평가되고 있다.


이창원 군위읍장은“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세심하게 반영해 노후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지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군위읍, 22:24 현재
맑음
맑음
-1℃
최고 8℃
최저 -3℃
미세먼지 좋음
초미세먼지 좋음
  • 군위농협 바로가기
  • 군위문화원 바로가기
  • 군위해피케어 주간보호센터
  •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1층 식육점 053)327-3234 2층 식  당  053)327-3233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군위 축산물! 군위축협 바로가기
고속 디지털 복합기 임대 5만원부터~ OK정보 010-3600-8188 / 054-383-008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