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산성면 새마을지도자회, 재활용창고에 분리수거함 설치로 환경관리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13 18:16본문
군위군 산성면 새마을지도자회는 지난 11월 13일, 산성면 새마을 재활용창고에 분리수거함을 설치하며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정비 활동을 이어갔다.
▲ 새마을지도자회 분리수거함 설치(사진=산성면)
이번 설치는 새마을 자원재활용 창고 외부에 분리수거함을 설치하여 창고 내부 환경 개선 등 농약 빈병 수거 후 재활용품의 효율적인 관리와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새마을지도자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품목별 분리수거함을 마련했다.
도병덕 산성면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청소를 넘어, 스스로 환경을 지키는 문화가 자리 잡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실천으로 깨끗한 산성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범수 산성면장은 “지역의 환경 보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시는 새마을지도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 행정에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환경 개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분리수거함 설치는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주민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깨끗한 마을 만들기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군위군 산성면 새마을지도자회, 스마트버스승강장에 주민 위한 ‘독서쉼터’마련 25.11.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