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2025년 대학생 멘토링 사업 『꿈트리의 청춘동행 2탄』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04 19:22본문
대구시가 지원하고 대구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대학 상생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군위군가족센터가 운영한 2025년 대학생 멘토링‘꿈트리의 청춘동행 2탄’이 5월부터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진행되어, 지난 11월 1일 대구 스파크랜드에서의 스포츠 체험활동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 꿈트리의 청춘동행 2탄(사진=군위군가족센터) 
2025년 대학생 멘토링은 군위군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학·영어 등 교과 보충 학습과 함께 양궁, 웹툰, 영상 제작, 애견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진로체험과 정서적 지지 활동을 병행한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또한 사전·사후 진로종합검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성숙도 변화를 확인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갔다.
▲ 꿈트리의 청춘동행 2탄(사진=군위군가족센터) 
▲ 꿈트리의 청춘동행 2탄(사진=군위군가족센터)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대구 스파크랜드에서 스포츠·레크리에이션 기반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멘토와 멘티가 서로를 격려하고 도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성취감, 도전 의식, 스트레스 해소, 나아가 긍정적 경험 공유를 통한 유대감 강화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
▲ 꿈트리의 청춘동행 2탄(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상태 군위군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맞춤형 학습 및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지역 다문화 청소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김진열 군위군수, 수능 앞둔 고3 학생 응원 격려 25.11.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