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군위군의회 김영숙 부의장, 「대구광역시 군위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 제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31 19:17본문
군위군의회는 김영숙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대구광역시 군위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을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의결했다고 밝혔다.

▲ 군위군의회 김영숙 부의장
이번 조례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자살 문제를 지역사회 차원에서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생명존중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제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조례안에는 ▲자살예방시행계획의 수립ㆍ시행 ▲자살예방센터 설치ㆍ운영 ▲위기대응 및 상담 지원 ▲자살위험자·시도자 관리와 유가족 지원 ▲교육·홍보 및 전문인력 양성 ▲비밀누설 금지 등이 담겨 있다.
김영숙 부의장은 “자살은 개인의 불행이 아닌 사회 전체의 아픔이자 공동의 과제”라며 “군 차원에서 체계적인 예방 대책을 추진함으로써 군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정책을 발굴해 실질적인 의정 성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돌봄! 편안한 하루! 위생용품지원사업 추진 25.10.31
- 다음글군위군의회 박운표 운영행정위원장, 「대구광역시 군위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 제정 25.10.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