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에너지취약가구에 기름보일러 교체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31 19:13본문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창원, 민간위원장 박영선)는 지난 30일 고령으로 연탄 교체가 어려운 어르신 2가구에 기름보일러 교체를 지원했다.
 ▲ 기름보일러 교체 지원(사진=군위군)
▲ 기름보일러 교체 지원(사진=군위군)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으로 추천된 2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되었으며, 보일러 지원은 있었으나 직수 배관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협의체는 공사비 부족분을 군위읍 정나눔회의 협조를 받아 일부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읍면동 협약모금사업 착한대구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사업이다.
박영선 위원장은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지만 협의체 위원들의 관심과 협조로 잘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정나눔회와 함께할 수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김윤진 정나눔회 회장은 “군위읍을 위해 발로 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우리 단체도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하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보일러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어 연탄을 나르기 힘들어 올겨울이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마음이 따뜻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창원 군위읍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따뜻한 군위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산성면, 박정생 어르신 100세 기념 대통령 축하카드 전달 25.10.31
- 다음글군위읍 정(情)나눔회, 지역 봉사단체에 각 100만원씩 지원 25.10.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