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축협 농촌왕진버스로 조합원 및 지역주민 맞춤형 건강 선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29 12:12본문
군위축협(조합장 박배은)은 조합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의료공백을 메우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인 ‘농촌 왕진버스’를 실시하였다.
▲ 농촌 왕진버스 실시(사진=군위축협)
‘농촌왕진버스’는 의료시설 접근이 어려운 농촌 마을에 찾아가는 의료복지를 실현하며 조합원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왕진버스 사업은 군위축협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대구광역시, 군위군, 농협중앙회가 공동 주최한 것으로, 이날 약 250여명의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이 혜택을 받았다.
특히, 이번 왕진버스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의료기관이 참석했으며, 대구한의대한방병원, 대한의료봉사회, 군위보건소 등 40여명의 의료진이 참여하여 한방진료, 치과진료, 검안・돋보기 지원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배은 조합장은 “농촌 왕진버스 사업은 단순한 의료지원을 넘어,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을 직접 챙기고 마음까지 돌보는 뜻깊은 시간 이었다” 며 “군위축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 최종선정 25.10.29
- 다음글내가 그린 그림 내마음의 보약 시즌 6, 군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의흥 수서1리 마을 상담실 25.10.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