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내가 그린 그림 내마음의 보약 시즌 6, 군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의흥 수서1리 마을 상담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28 18:54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2025년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군위군 의흥면 수서1리 마을회관에서‘찾아가는 마을 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한달에 3회 방문하여 노년가구의 미술심리정서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 찾아가는 장군3리 마을 상담실(사진=군위군가족센터)
참여자들은 1인당 2점의 미술작품을 완성하고, 함께 협동화를 제작하며 서로에게 지지와 위로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의흥면 수서1리 마을회관의 어르신들은 웃음이 많았다. 작품활동 중 서로의 작품과 활동모습을 보면서 깔깔깔 웃으시는 분들이 많았다. 3회기 협동화인 천사날개 앞에서 독사진을 찍은 후 자신의 모습을 서울, 미국 등 멀리 떨어져 사는 자녀들에게 사진을 보내기도 하였다.
▲ 찾아가는 장군3리 마을 상담실(사진=군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하는 첫날에는 의흥면 면장님이 마을회관을 방문 하여 참여자들은 자부심을 느꼈으며, 참여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매회기마다 부녀회장님이 참여하셔서 같이 활동하면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다. 참여하신 어르신 한분은“젊어지는 것 같아서 좋았다” 말하였으며, “내년에도 꼬옥 연계해서 방문해달라”라고 말하였다.
군위군가족센터 이상태 센터장은 “이번 찾아가는 마을 상담실을 통해 마을 어르신들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웃음을 되찾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내가 그린 그림 내마음의 보약 시즌 7이 산성면 화전 2리에서 11월에 열릴 예정이다” 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군위군 의흥면 적십자봉사회,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 전해 25.10.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