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효령면새마을회, 방역봉사활동 지속적으로 전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24 18:54본문
효령면 새마을회는 지난 5월부터 관내 문화센터 및 경로당 일대를 대상으로 방역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방역활동은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예방적 차원의 봉사로, 새마을회원들은 각 시설의 구석구석을 꼼꼼하게 소독하며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 방역봉사활동(사진=군위군)
새마을회원들은 다양한 소독 장비를 활용해 문화센터와 경로당의 주요 시설과 물품들을 점검하고, 손이 자주 닿는 곳들을 중점적으로 청소했다.
또한, 마을 내 취약계층과 고령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을 우선적으로 소독해 주민들의 불안감을 덜어주었다.
이성우 효령면새마을협의회장은“우리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방역활동에 참여하면서 마을의 안전망을 더 탄탄하게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이어가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박경원 효령면장은 “새마을회의 헌신적인 봉사 덕분에 주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었다”며 “면에서도 주민의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방역과 안전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효령면 새마을회는 이번 방역봉사 외에도, 환경정화 활동, 꽃길 조성, 재활용 캠페인 등 다양한 주민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효령면 새마을회, 지진안전주간 맞아 지진대피요령 안내 및 안전교육 실시 25.10.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