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효령면새마을회, 탄소중립·분리수거 캠페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0-21 12:21본문
효령면 새마을회는 최근 지역 내에서 탄소중립 실천과 분리수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탄소 배출 감소와 재활용 활성화, 주민 환경 의식 향상을 목표로 추진되었으며, 새마을회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 탄소중립·분리수거 캠페인(사진=군위군)
회원들은 마을 곳곳에서 분리수거 안내, 생활 쓰레기 및 재활용쓰레기 정리, 탄소중립 홍보물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주민들도 캠페인에 참여하며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몸소 체험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이성우 효령면새마을협의회장은 “작은 실천이 모여 마을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우리 효령면의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고 전했다.
박경원 효령면장은 “이번 새마을회의 탄소중립 및 분리수거 캠페인은 주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사례이다”며 “새마을회와 주민들의 참여가 우리 마을의 미래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효령면새마을회는 빈농약병 수거 및 판매, 스마트승강장 및 초등학교주변 환경정비 등 다양한 활동 통해 주민이 함께 만드는 청결하고 친환경적인 마을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홀몸 어르신께 따뜻한 생신상 선물 25.10.21
- 다음글효령면 새마을회, 초등학교 주변 환경정비 실시 25.10.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