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한사랑재가복지센터 '감정노동종사자를 위한 교육 힐링프로그램'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26 18:46본문
재가방문요양기관 군위 한사랑재가복지센터(센터장 고명화)는 지난 9월24일 오후3시 센터 교육실에서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감정노동 종사자 권익보호 교육과 힐링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감정노동종사자를 위한 교육 힐링프로그램(사진=한사랑재가복지센터)
이번 교육은 대구감정노동자권익보호센터의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외부 강사를 초빙해 ▲감정노동자의 권리 인식 제고▲문제 발생 시 대처 방안▲직무 스트레스 관리방법 등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다뤘다.
교육 후에는 힐링프로그램으로 '미니정원 만들기'테라리움 체험이 이어졌다. 투명 용기에 식물과 자연 소재를 담아 나만의 정원을 꾸미는 활동으로, 직원들은 직무와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감정노동종사자를 위한 교육 힐링프로그램(사진=한사랑재가복지센터)
참여한 한 요양보호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뜻 깊은 교육과 체험 덕분에 큰 위로와 활력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명화 센터장은 "늘 어르신을 위해 헌신하시는 요양보호사님과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교육을 통해 종사자의 역량을 높이고, 힐링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사랑재가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의흥~삼국유사면 연결 군도11호선 도로 개통식 개최 25.09.26
- 다음글대구군위경찰서,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25.09.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