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삼국유사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주민 맞춤형 체험부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17 20:47본문
대구 군위군 삼국유사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지난 16일 삼국유사면 면민운동장에서 열린 ‘2025년 동부권 이동복지관사업’에 참여해 주민 중심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삼국유사면 주민 200여 명이 함께해 공연, 상담, 건강체크, 영양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 주민 맞춤형 체험부스(사진=군위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소농화담(대표 신수빈)과 함께 나만의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는 다육이 심기 체험을 마련해 주민들이 정서적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혈압·혈당 체크와 건강 상담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단순한 체험을 넘어 주민들의 건강관리와 정서적 안정까지 함께 챙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오늘 행사에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니 매우 뜻깊다”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비롯해 여러 기관단체들의 노력이 어우러져 삼국유사면 주민들이 건강과 행복을 함께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동부권 주민들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기관과 함께 주민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읍 여성자원봉사대 밑반찬봉사 25.09.17
- 다음글군위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운영’ 25.09.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