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노행2리 경로당, 2025년 경로당 활성화 우수프로그램 경연대회 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15 19:03본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12일 (사)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 소속 효령면 노행2리 경로당(회장 김경현) 회원 17명이 2025년도 경로당 우수프로그램 경연대회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2025년 경로당 활성화 우수프로그램 경연대회 대상 수상(사진=군위군)
노행2리 경로당은 군위군을 대표하여 출전해 “사랑의 트위스트” 음악에 맞춰 학창시절 학교생활을 재현한 율동 공연을 선보였으며, 뜨거운 박수갈채 속에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노행2리 경로당은 10월 16일 대구광역시를 대표하여 전국 경로당 예술제에 출전할 예정이다.
경연 당일, 관객들은 “공연을 보니 지난 학창시절이 떠오른다”며 눈시울을 붉혔으며, 노행2리 조순분 어르신의 세 자매는 현장을 찾아 “오늘 엄마가 무대에 서신 모습을 보니 정말 감격스러웠다. 어릴 적 엄마가 우리에게 보여주셨던 사랑을 떠올리며 온 가족이 마음을 모아 응원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노행2리는 평소에도 주민 간 화합과 단합이 잘되어 어떠한 일이든 선두적으로 모범을 보이는 마을로, 이번 대상 수상 역시 그간의 끈끈한 화합과 열정이 이룬 값진 결실“ 이라며 ”앞으로 군위군은 어르신들이 지역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는 대구광역시가 후원하고 (사)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주최했으며, 대구시 9개 구군지회 대표팀이 참가했다. 군위군은 2024년 의흥면 원산1리 경로당이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노행2리 경로당이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십리골 양계장, 소외계층을 위한 계란 기탁 25.09.15
- 다음글부계면 동산1리 ‘찾아가는 이웃사랑 자원봉사’성료 25.09.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