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군위군 드림스타트, 자존감 회복 프로그램 2탄 ‘꿈이 자라는 행복 놀이터’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01 11:59본문
군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30일(토) 삼국유사면 해피타임농원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존감 회복 프로그램 2탄 ‘꿈이 자라는 행복 놀이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 자존감 회복 프로그램 2탄 ‘꿈이 자라는 행복 놀이터’(사진=군위군)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기 긍정감을 높이고,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참여 아동들은 함께 어울려 놀이와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해서 너무 재미있었고, 내가 잘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기뻤다”고 말했다.
또한 해피타임농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밝게 웃으며 체험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군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 개개인의 정서적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위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읍 새마을지도자회, ‘사랑나눔 배추 심기’행사 이웃사랑 실천 25.09.01
- 다음글군위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선발 25.09.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