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보각국사 일연스님 736주기 다례재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9-01 11:55본문
일연스님 736주기 다례재가 지난 8월 30일(토)(음력 7월 8일) 대구광역시 군위군에 위치한 인각사에서 엄숙히 봉행되었다.
▲ 보각국사 일연스님 736주기 다례재 봉행(사진=군위군)
다례재는 일연스님의 숭고한 가르침과 『삼국유사』 편찬을 비롯한 위대한 업적을 기리고, 한국 불교 전통의 계승과 문화유산의 보존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이 날 다례재에는 은해사 조실 중화 법타 대종사 큰스님, 은해사 회주 송천 돈명 대종사 큰스님, 은해사 주지 도광 덕조 큰스님, 대전사 회주 법일 큰스님을 비롯한 인각사 주지 호암스님,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회 의장, 박창석 대구광역시 의회 의원과 군의원 및 신도,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일연스님의 뜻을 기리고 가르침을 되새겼다.
▲ 보각국사 일연스님 736주기 다례재 봉행(사진=군위군)
다례재는 다도 시연, 육법공양, 명종, 개회사, 삼귀의, 반양심경, 헌화, 다례재, 일연스님 행장소개, 봉행사, 추모사, 청법가, 법어, 추모곡, 사흥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김진열 군수는 “일연선사께서 남기신 『삼국유사』는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일깨워주는 귀중한 기록이다”라며, “오늘 736주기 다례재를 통해 일연선사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고, 그 정신을 이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선발 25.09.01
- 다음글2025년 군위군가족센터 기초학습지원사업 『군위의 맛·멋·배움』을 담은 여름방학교실 운영 25.09.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