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노인복지관, 산성면 화본2리서 이동복지관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21 19:38본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8월 21일(목) 오후 1시, 산성면 화본2리 경로당에서 ‘2025 동부권 이동복지관’을 운영하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문화·여가의 시간을 선물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동부권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문화와 정서를 채워주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어르신 20여 명이 함께했다.
▲ 산성면 화본2리서 이동복지관 운영(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군위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아사모’의 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노래와 흥겨운 무대로 어르신들의 박수와 웃음을 이끌어내며 분위기를 돋웠다. 이어 진행된 ‘감성 무드등 만들기’ 클래스에서는 어르신들이 도안 위에 자신만의 색과 글귀를 더하며 작품을 완성했고, 완성된 무드등이 불을 밝히자 큰 호응을 얻었다.
▲ 산성면 화본2리서 이동복지관 운영(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특히 이번 이동복지관은 김진열 군수의 깊은 관심과 지원 속에 추진되었다. 김 군수는 “복지는 결국 사람의 마음에 닿는 일”이라며 “군위군은 앞으로도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의 발길을 더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 산성면 화본2리서 이동복지관 운영(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박용민 관장은 “복지는 현장에서, 어르신 곁에서 실현될 때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마을을 찾아가 웃음과 위로를 전하는 이동복지관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군위군노인복지관은 하반기에도 산성면을 비롯한 동부권 곳곳에서 이동복지관을 운영하며 문화공연, 건강 프로그램, 여가체험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자연보호 군위군협의회, 위천변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25.08.21
- 다음글우보면 의용소방대, 물놀이 안전지킴이 활동 펼쳐 25.08.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