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고향사랑기금 2호사업, 관내 경로당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19 19:13본문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고향사랑기금 2호사업으로 관내 경로당 및 취약계층가구에 가스안전차단기 100대를 설치하고 어르신들의 안전을 강화하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올해 초 재대구군위군향우회봉사단 박정호 단장이 기탁한 가스안전차단기 100대를 활용하여 고향사랑기금으로 관내에 44개소의 경로당과 취약계층 56가구에 설치 지원한 사업이다.
이번에 설치된 가스안전차단기는 가스 사용 중 발생하는 화재나 누출 사고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차단하는 첨단 안전 장치로 가스 사용에 익숙하지 않거나 주의력이 떨어질 수 있는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에 설치되어 그 의미가 더욱 컸다. 군위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군위군 관계자는 "고향을 생각하는 향우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고향사랑기금사업으로 이어져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군위군이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추진한 두 번째 사업으로, 고향사랑기금 1호 사업으로 군위 전통시장에 스마트쉼터를 설치하여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위군은 앞으로도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모아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기부금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적십자봉사회 군위군협의회, 다문화가정 초청 '한마음축제' 개최 25.08.19
- 다음글군위전통시장, 점포 맞춤형 신규 판매대 설치 25.08.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