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군위군노인복지관,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18 20:55본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8월 18일(월) 복지관 2층 배움교실에서 복지관 회원 24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 및 노인학대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교육(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이번 교육은 대구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신정림, 임유향, 이은서)강사가 노인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제공하고, 인권 감수성을 향상시키며, 노인인권 보호와 개선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노인인권의 개념 및 이해 ▲노인인권 감수성의 중요성과 함양 ▲노인학대의 정의와 유형 및 특성 ▲유형별 사례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역할과 서비스 ▲노인학대 신고 현황과 원인 ▲신고 및 상담의 중요성과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실제 생활에서 노인인권을 지키고 학대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교육(사진=군위군노인복지관)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평소에는 ‘노인인권’이라는 말이 멀게만 느껴졌는데, 강의를 들으니 내 삶과도 밀접하게 연결된 문제라는 걸 알게 되었다”며 “특히 학대 사례를 들으면서 마음이 무거웠지만, 이제는 나 자신도 권리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용민 관장은 “노인인권보호와 학대예방은 우리 사회 전체의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권익 향상과 안전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군위군 소보면지사협, 말복에 담은 온정 한 꾸러미 25.08.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