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디지털 역량 ‘쑥쑥’...군위군, 청소년 창의융합 진로캠프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14 19:12본문
지역 초등학생 등 100여명 참여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역 청소년의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창의융합 기반 진로탐색 캠프’를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했다고 밝혔다.
▲ 청소년 창의융합 진로캠프 성료(사진=군위군)
이번 캠프는 지역 초등학생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머신러닝 전문가 교실 2회와 체험 위주의 청소년 진로 캠프 2회로 나뉘어 진행하였으며,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학생들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다양한 창의융합 활동을 통해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진로에 대한 비전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 청소년 창의융합 진로캠프 성료(사진=군위군)
또한, 진로 설계 단계에서 쳬계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진로 코칭, 학습법 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었다.
김진열 군수는“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기술을 쉽고 재밌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 추모식」개최 25.08.14
- 다음글김진열 군위군수·강대식 국민의 힘 국회의원, 군위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정책 긴급협의 25.08.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