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 군위축협, 한우아카데미 11기 수료식 및 12기 개강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14 19:07본문
군위축협(조합장 박배은)은 지난 6일 한우아카데미 11기 수료식 및 12기 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한우아카데미 11기 수료식 및 12기 개강식(사진=군위축협)
매년 한우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는 군위축협은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축산분야 최고 강사진을 초빙하여 한우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한우 사양기술향상으로 축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지난해 6개월간 진행된 11기 교육 과정에서는 한우 사양관리, 번식, 질병 예방 등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이론 교육과 농장실습을 병행하며 한우 사육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습득했다. 이어서 열린 12기 개강식에는 새로운 배움의 열정으로 가득 찬 10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12기 교육생들은 앞으로 최신 사양관리 기술, 한우 개량, 질병관리 등 다채로운 교육 과정을 통해 한우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군위축협은 한우아카데미를 통해 축산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한우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한우 종합 사양관리기술을 기초에서부터 심화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참여했던 교육생들의 출하성적 향상과 더불어 농업소득증대에도 기여하고 있어 축산농가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군위축협 박배은 조합장은 "이번 수료생과 교육생들이 군위 한우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축산 농가 소득 증대와 한우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코레일과 손잡고 철도 관광 활성화 본격화 25.08.14
- 다음글군위축협, 여름철 폭염 대비 생균제 무상공급 25.08.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